시흥시기업인협회, ‘중소기업 제조 DX 세미나’ 성료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4.29
- 조회수 27
(사)시흥시기업인협회(회장 이명열)는 지난 27일 시흥시 거북섬 웨이브엠호텔에서 ‘중소기업 제조 DX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시흥시기업인협회와 네이버 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하며, 중소기업 경영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 12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적정스마트팩토리와 로보틱스 ▲AI VISION 활용한 제조스마트화 ▲제조공정 데이터를 활용한 MES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AI 및 제조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행사장에는 시흥시 제조기업들의 소비재 제품을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시흥시의 우수한 제조업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시흥시기업인협회 이명열 회장은 "중소기업 제조 DX 세미나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했으며, 중소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두 번의 세미나 모두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은 DX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필요성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오늘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흥시, 시흥시기업인협회, 네이버클라우드가 함께 개최하는 ‘중소기업 제조 DX 세미나’는 1월을 시작으로 3월, 5월, 7월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